여름이 다 가시지도 않았는데 벌써 추석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벌써부터 마트에서는 추석선물을 내어놓고 있는데요, 미리 준비하면 조금 저렴한 가격에 구매도 가능하고 원하는 날짜에 배송도 용이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요즘 사람들이 많이 찾는 추석선물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선물을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식용유
추석선물에 대표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식용유는 많이 애용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추석선물세트를 받으면 구성은 조금씩 다르지만 안에 식용유(카놀라유, 해바라기씨유 등)는 하나 이상씩은 들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격도 저렴할 뿐만 아니라 집에서 요리를 할 때 꼭 필요한 제품이기 때문에 무난하게 선물하기 좋은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뿐만 아니라 추석 제사상에 올라가는 전을 부치는데도 꼭 필요하니 이보다 좋은 유용한 선물은 없을 거 같습니다. 요즘은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해바라기씨유, 카놀라유, 포도씨유 등 다양한 식용유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선물을 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팸(통조림 햄)
자취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밥반찬 중 하나인 스팸이 추석선물에 빠질 수 없습니다. 통조림 햄은 원래 전쟁 중 보관이 용이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전쟁 식품이었으나 지금은 간편한 밥반찬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입니다. 요즘은 다양성이 보태져 마늘을 추가하거나 소금기를 낮춘 저염 제품 등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추석상에 사용이 되지는 않지만 조리가 간편하고 짭짤하여 밥반찬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플라스틱 줄이기의 일환으로 캔 위에 있던 플라스틱 뚜껑을 없애는 추세라고 합니다. 선물도 구매하고 환경도 생각하는 좋은 소비가 될 수 있겠네요.
참치
흔히 파는 추석선물세트 중에서는 조금 가격이 비싼 축에 속하는 참치캔입니다. 가격 때문에 참치캔만 든 것보다는 식용유나, 통조림 캔 등이 같이 든 제품이 좀 더 많습니다. 참치캔은 밥반찬이나 찌개, 전, 샐러드, 김밥 등에 이용도가 좋고 기름을 빼면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통조림 캔과 마찬가지로 자취생들이 좋아하는 밥반찬 중 하나이며 특별한 조리 없이 캔을 열어서 바로 섭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한 반찬으로는 최고의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참치캔 뚜껑이 날카로워 열다가 다치는 경우가 많은데 요즘은 안심따개라고 해서 얇고 안전하게 따지는 제품도 나오고 있어서 선물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
식용유와 더불어 가성비 좋은 추석선물로 꼽히는 제품입니다. 김은 바스러지기 쉬운 특성상 포장의 부피가 많이 나가서 적은 돈을 내고도 부피가 큰 선물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석상에 올리거나, 비빔밥을 할 때에 김을 사용하기도 하고, 한국에서 밥반찬으로 워낙 많이 쓰이는 제품이기 때문에 식용유와 더불어 호불호를 타지 않는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김은 광천이나 대천김이 유명하여 이 지명이 표기된 제품들이 많습니다. 요즘은 상품의 다양화로 소금에 묻히는 기름이나 소금의 종류 그리고 김의 종류(파래김, 곱창김 등)에 따라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어서 구매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홍삼
한국의 대표적인 건강보조식품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에서도 많이 인기를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추석 시즌이 되면 TV광고에 가장 많이 보이는 게 홍삼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격대가 조금 나가는 편이기 때문에 주로 부모님이나 은사님 등 중요한 분들께 선물할 때 많이 찾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요즘은 휴대성을 높여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포장된 제품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어서 편의점에서 피곤한 직장인들이 평소에도 많이 구매해서 먹는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연령대가 높은 분들이 홍삼을 많이 찾았지만 이제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기력을 회복하고 싶은 사람들은 많이들 찾는 상품입니다. 어린이를 위한 제품부터 수험생, 부모님까지 나이별로 다양한 제품들이 많다고 합니다.
육류/생선
한우, 굴비, 사골 등 고가의 육류나 생선의 제품도 추석선물로 많이 나가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가격은 부위마다 천차만별이지만 기본적으로 고가의 제품이라 다수의 사람에게 선물할 때보다는 중요한 분들에게 많이 선물하는 종류입니다. 추석이 아니어도 중요한 자리 나 행사가 있는 경우 많이 이용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육류나 생선류는 신선도가 생명이기 때문에 받는 분에게 직접 가져다 드리거나 냉장 배송이나 포장을 해주는 곳을 주로 많이 이용합니다. 배송을 원하는 분들은 추석날자가 가까워 올수록 택배 물량이 많아 원하는 날짜보다 지연되거나 접수가 안될 수 있습니다. 신선식품은 미리 예약 구매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과일
추석 제사상에 올리는 사과나 배 등이 추석선물로 많은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두 과일은 가을에 추수하기도 하고 비교적 단단해서 운반에도 용이한 편입니다. 곶감도 많이 선물하는 제품으로 곶감은 제사상에 올리기도 하고 디저트로 그냥 먹기도 좋습니다. 껍질을 까야되는 번거로움도 없고 냉동 보관하면 비교적 오래 보관도 가능합니다. 요즘은 한라봉이나 귤 등 다양한 과일 종류를 선물하기도 하는데, 제사를 지내는 집이 점점 줄다 보니 특별히 제사에 쓰이지 않더라도 그냥 먹을 수 있는 제품을 많이들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과일도 신선식품이라 상하거나 파손 우려가 있기 때문에 배송을 이용하실 분들은 신경 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기타
제사상 음식에 쓰이는 제품으로 버섯, 화과자, 강정, 참기름 등도 추석 선물하기도 합니다. 주로 버섯은 말려진 것을 슬라이스 해서 내놓은 제품들이 많고 고가로 갈수록 생제품들이 많습니다. 화과자나 강정을 선물로 하는 경우에는 주로 기존 제품보다는 색이나 모양 등에 차별성을 둔 것들이 많습니다. 제품들을 보면 먹기 아까울 정도로 예쁜 것들도 많습니다. 또 건강보조식품이나 넛츠 같은 견과류도 많이들 선물하는데 요즘 웰빙에 관심이 높다 보니 건강 관련 제품들의 인기도 동시에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샴푸나 바디제품은 쓰는 사람의 취향을 많이 타기 때문에 까다로운 제품군이긴 하나 워낙 다양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잘 고르면 좋은 선물이 될 수 있겠습니다.
요즘 경기도 어려운데 기상이변으로 인해 농작물에 피해가 많아 고물가에 추석선물까지 준비하려고 하니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닐 듯합니다. 선물할 사람들을 미리 체크해서 불필요한 지출을 막고, 사전 예약을 하거나 얼리버드(미리사는) 혜택을 유통사에서 주고 있다고 하니 선물을 준비하실 분들은 미리 체크하셔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물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일상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저금리 3.7% 안심전환대출 신청시기 및 방법 (1) | 2022.09.13 |
---|---|
장마철 실내 습기조절하는 방법 ☔ (0) | 2021.07.15 |
2021년 장마 언제부터 언제까지? 🌨🌦🌧 (0) | 2021.07.01 |
실업급여 수급자 온라인 취업특강 제출방법 (0) | 2021.06.17 |
실업급여 재취업활동 온라인 취업특강 신청방법 (0) | 2021.06.16 |